본문 바로가기

성경 읽기

히브리서 2장

그러므로 우리는 들은 것들에 더욱 철저히 주의를 기울여,

우리가 떠내려가 버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천사들을 통하여 하신 말씀이 확고해서, 모든 범법과 불순종이 마땅히 받아야 할 벌을 받았는데,

우리가 그토록 큰 구원을 소홀히 여긴다면, 어떻게 그 벌을 피할 수 있겠습니까?

이 구원은 처음에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고, 그 말씀을 들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확증해 준 것입니다.

하나님도 자신의 뜻을 따라 행하신 표적들과 기이한 일들과 여러가지 능력의 일들과 성령의 분배로

그들과 함께 증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말하는 장차 올 세상을 천사들에게 복종하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성경 어딘가에서 엄숙하게 증언하였습니다.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사람의 아들이 무엇이기에 주님께서 그를 돌보십니까?

주님께서 그분을 천사들보다 조금 못하게 하셨으나, 그분께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고,

주님의 손으로 만드신 것들을 다스리게 하셨으며, 만물을 그분의 발아래 복종하게 하셨습니다."

만물을 그분께 복종하게 하셨다는 것은 그분께 복종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도록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아직 만물이 그분께 복종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예수님을 봅니다.

그분은 죽음의 고난을 받으시려고 천사들보다 조금 못하게 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것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만물은 하나님을 위하여 존재하고 또 하나님을 통하여 존재하므로,

하나님께서 많은 이들을 영광 안으로 이끄시려고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하시는 것은 합당한 것입니다. 

거룩하게 하시는 분과 거룩하게 되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한분에게서 났으므로, 예수님께서 그들을

형제들이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

"내가 주님의 이름을 내 형제들에게 선포하고, 내가 교회 가운데서 주님을 찬송하는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으며, 또 "내가 그분을 의지할 것입니다."라고 하시고,

또 "나와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자녀들을 보십시오."라고 하셨습니다.

자녀들이 피와 살을 가졌으므로, 그분 자신도 같은 모양으로 피와 살에 참여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죽으심으로써 죽음의 세력을 가진 자 곧 마귀를 멸망시키시고,

또 죽음을 두려워하여 일생 동안 노예 상태로 억눌려 있는 사람들을 해방시키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주님께서 천사들에게 도움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의 씨에게 

도움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은 모든 일에 그분의 형제들과 같이 되셔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그분께서 하나님에 관한 일에 있어서긍휼이 많으시고 신실하신 대제사장이 되셔서,

백성의 죄들에 대하여 화해를 이루시기 위한 것입니다.

그분께서 직접 고난을 당하시는 가운데서 유혹을 받으셨기 때문에, 

유혹받고 있는 사람들을 도우실 수 있으십니다.  






' 성경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브리서 3. 4장  (0) 2012.04.18
시편 119편   (0) 2012.04.18
전도서 10- 12장  (0) 2012.03.12
시편 119장   (0) 2012.01.03
시편 107편   (0) 201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