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이 구절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이 구절을 소개하기전에 내가 당신에게 그림으로 보여 줄 것이있다.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영광의 은혜가 즉,
1) 가장 밣은 빛을 내 품는 허리 위의 부분과 그리고
2) 온 몸의 영광인 허리 아래의 부분,, (에스겔 1장 27-28절)
다시말해 하나님의 몸인 두 부분인
1) 성소와
2) 지성소...
이 두 부분을 인간 언어로 드러 내는 그림이다.
나는 지금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보여져 드러나는 예수라는 몸 전체를 말하는 중이다.
이 예수라는 성전의 두 부분이 우리 인간의 어떤 용어로 불리워 지는가?
바로 "하나님의 의" 와 그 의를 산출시킨 " 하나님의 은혜" 라는 두 용어이다.
바울은 이 용어를 구분하여 그의 모든 편지에 신자들을 격려한다.
그 중에서 디도서 라는 그리 길지 않은 편지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친절과 사랑이 우리 인류에게 드러났을때,
그것은 우리들의 업적인 그 어떤 의로운 행위들이 결코 아닌
오직 그 분의 충실한 사랑에 의해서 우리를 구원 했습니다.
바로 깨끗히 씻어내는 물을 통한 다시 태어남과 성령의 새롭게 함을
통해서 입니다. 바로 이 성령을 우리의 구원자 예수를 통하여 우리에게 풍성히 부워 주셧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그분의 은헤로 말미암아 의롭게되어 영원한 생명의 희망안에서 상속자가 되었던 것입니다.
바로 이 교리에 우리의 자신을 내어줄 수 있습니다." 디도서3장4-7
('의롭다' 라는 의미는 나중에 다른 글에서 들어 가기로 하자.)
우선 내 글에서 말할려는 요점에만 부분 조명해 보자.
이 구절들에서 내 포인트만 잡아 내자면 구원, 즉 SAVE 이다.
이 구원의 핵심이, 위 구절에서 말했듯이, a) 깨끗케하는 물로 다시 태어남과
b) 성령으로 새롭게 되는 과정으로 되 있다는 것이다.
더 줄여서 말한다면 물과 영, 이 두 가지 요소로 두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것이다.
이 두 가지 요소를 알고 또 믿음으로 그 과정을 거처만 준다면 당신은 현재 구원, 즉 SAVED 된 것이다.
죄와 사망이라는 두 에너지 모두 다, 더 이상 당신에게 접근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 외 사람인 당신은 이 SAVE 라는 개념을 어떻케 이해 하는가?
그져 종교적 인식 level 쯤으로만,,
혹은 종교적 심리속에서 발생되는 제 2의 자아 발견,,,
아니면 정신적 세계에서의 자기도취,,,
혹은 일반 교회의 가르침인 신자의 행실의 큰 변화,,,
물의 역활
그렇다면 여기서 물이란 무었인가?
일반적으로 물이란 깨끗히하는 역활을 한다는 기본쯤은 우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다 알고있을 것이다.
하지만 바울의 많은 편지중에 혹은 베드로 편지 중에서 발견 되듯이
위 구절에서는 물의 기능을 다시 태어나는것과 연관 시켰다.
영어로는 대부분 이 다시 태어남 이라는 구절을 Regeneration, ,혹은 Rebirth 로 번역했다.
a) Regeneration in flesh
생명은 생명에서만 나온다.
나는 지금 가짜 생명인, 죽을 수 밖에 없는 생명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성서 역시 이 가짜 생명을 소유한 그 누군가에 의해 이 용어인 Regenerate 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것이다.
한번 내 말에 귀를 귀울여 보라.
이제까지 우리 지구 위에는 오직 두 인간만이 generate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태어났다.
즉 두 인간이란
첫 번째 아담과
그 후에 내려 오신 두 번째 아담인 예수를 말한다.
이들만이 생명을 generate 할 수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즉 죽지않는 깨끗한 생명을 birth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뜻에서 위에 나는 생명은 생명에서 나온다 라는 말을 한 것이다.
하지만 첫 번째 계열인 아담 계열이 그만 파괴되고 말았다.
다시말해 깨끗한 생명을 generate 할 수있는 기능을 그의 첫 generation 에서 그만 상실하고만 것이다.
이 말의 뜻이란 아담 이후의 모든 인간 생명은 죽은 채로 나온 샘이다.
그런 연고로 첫 번째 아담 후손 중 그 누구도 깨끗한 생명을 generate 할 수있었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하지만 예수라는 사람이 처녀 마리아의 모태에서 창조 되었다.
(이 분의 태초의 근원에 대해선 말할 시간이 없기에 그냥 건너가자.)
이 분이 인간의 모습으로 다시 창조되어 이 지구에 오게 된 것이다.
이러므로 이 지구에는 이제 또 한 사람의 깨끗한 인간이 존재하게 되었던 것이다.
즉 생명은 생명으로라는 법칙에 따라 자신의 인간 후손을 (그들 후손의 선택에 관계없이) 기본으로 받게되는,
즉, 깨끗한 인간 생명을 generate 할 수 있는 권한을 소유하게 된 것이다.
(이 점은 예수를 믿거나 말거나 관계없이 한 번 첫 번째 생명이였던 아담 계열에서 태어나고 죽은 사람이라면 후에 다시 예수라는 두 번째 육체 계열로의 기회인 육체의 부활이라는 기회를 인류 모두가 땅의 낙원에서 받게 되는 공정한 이유가 된다.)
하지만 이 인간 예수는 이제 인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의 세계로까지 초대받고(영의 생명의 법이 주워짐)
하나님만의 거룩함까지 참여하게 된다.
이 사실이란,
인간 영역에 즉 두 번째 육체의 생명의 후손들에게 매우 의미심장한 논리를 발생 시킨다.
우리의 두 번째 조상자격으로 오신 이 인간 예수가 인간으로 존재 하다가
후에 영의 세계로의 입문과 그 길의 마침이란,
"하나님이 인류를 이처럼 사랑하사 이 예수를 땅에 보내셨다." 그의 말씀을 믿음으로써 그의 후손 계열로
다시 Regenerated 되어 후손이 된 우리에게 엄청난 진리의 영를 발생 시킨다는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조상이신 예수가 궁국적으로 종착하는 곳이 곧 후손인 우리의 창조의 끝을 의미하기 때문 이다.
우선 말씀의 깨끗한 물로 다시 Regenerated 된다는 물의 과정부터 마치고
이 진리의 영으로도 다시 새롭게 되는 과정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자.
하나님의 간절한 뜻이란, 예수라는 두 번째 조상을 통하여 아담계열을 죽음으로부터 우선 구출해 내는 것이다.
예수가 인간 조상으로써의 출현 했음을 믿음으로써 받아드리는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생애내에 이 Regeneration 이라는 과정이 발생된다.
다시말해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드림으로 깨끗한 육체의 생명이신 두 번째 조상,예수의 두 번째 육체의 후손 안으로
다시 태어나는,,, 말 그대로 REGENERATED 된 것이다. 즉 과거의 죄가 용서 받은 것이다.
마치 심각한 바이러스 먹은 컴퓨터를 다시 공장 초기화하여 그 바이러스만을 제거해 버리는 방식과 유사할까?
하나님은 다시 깨끗케되는 그 공장이라는 에너지 즉 예수라는 프로그램을 창조하신 것이다.
누구든지 이 예수라는 공장에 믿음으로 들어 오는 육체는 죄라는 바이러스가 제거되고 새롭게 초기화 될 수 있다는 논리이다.
다른 각도로 다시 말한다.
누구든지 이 예수라는 두 번째 자궁의 깨끗한 물에서 자신을 발견하는 자들은 그 예수의 자손들이다.
이 사실을 하나님은 예수라는 분을 통하여 즉 말씀으로 우리에게 알려왔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우리를 깨끗한 물을 통하여 다시 태어나게하는 힘을 발생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미 그 행함인 예수가 인간 육체로 이 땅에 왔었기 때문 이다.
아주 공정한 예를 들어보자.
당신이 누구인지도 몰라도 당신은 지금 육으로 존재한다.
당신의 이 존재는 당신이 하나님을 믿어서 받은 조건부 결과도 아니다.
혹은 전생이라는 것이 있어서 당신이 어떤 인간가치 기준 이상의 일을 행하여 존재를 따낸것도 아니다.
당신은 당신의 부모가 계셨고 또 이 부모님의 생명의 연장 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 존재가 된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의 첫 번째 조상이였던 아담을 비교해 보자.
아담은 자신이 육으로 깨끗히 지어진 창조가 조건부 였다고 여겼겠는가?
그가 전생이라는 것이 있어서 전생에 인간이 될 수 있는 어떤 일을 행한 댓가가 창조였겠는가?
이 아담은 그냥 단순히 육으로 조건없이 죄 없이, 즉 깨끗히 창조됬다.
이것이 창조의 기본인 하나님의 친절이다.
당신이 현제 믿던 말던, 죄를 얼마나 짓던 말던 상관없이,,
당신은,,,
예수라는 두 번째 육체의 출현으로 발생되는 공정한 가치인 다시 한번의 깨끗한 육체로 이 땅에서 살아야 한다.
그러나 현제 당신의 가치인 죽음의 노예로 전략한 죄인,, 당신이 예수를 믿던말던 상관없이
이 공정한 댓가 죄의 삵인 죽음을 또한 당신을 치루워야 한다.
이 두가지 공의,,,하나님도 피해갈 수 없는 이 공의에서 관건이 되는 요소가 믿음이다.
이처럼 깨끗한 창조와 직결된 말씀을 믿고, 안 믿고 에 따라 당신이라는 두 번째 창조의 시간이 심히 단축될 수도 있고 혹은
당신이 말씀을 부인하므로 오는 결과,,이 세상 사람들에게 닥치는 문자적인 죄의 삵인 죽음을 당신 스스로의 힘인 갚는 행위로,
당신의 80-90 살때 경험하므로 두 번째 조상의 육체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받기까지 무덤에서 오랜시간 기다려야 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처럼 물이라는 깨끗케하는 기능을 뜻한다는 의미로 즉 다시 예수의 후손으로 태어나는,,
제 2 의 육의 창조의 시작을 믿음을 통하여 현제 그 가치인 죄 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REGENERATION, REBIRTH, BORN AGAIN, 이다.
즉 다시 시작 한다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우선 생명의 시작을 다시 조상 부터 시작 하자는 것이다.
당신이 첫 번째 아담계열인 조선인이든 일본인이든 중국인이든 부자든 가난하든 지식이 많든 적든, 젊은이든 늙은이든 상관없이
이 예수의 자궁안에서 시작된 깨끗한 물인 말씀으로 다시 태어난 자이면 당신들은 하나,, 즉 예수의 후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새로운 육의 창조물들도(더 나아가 영의 새로운 피조물까지 도달한 신자들도) 계속 실수와 죄를 육체로 짓고 살아간다.
즉 육체의 죄의 삵인 죽음이 아직 이들의 육체에 머물고 있는 상태이다.(로마서 8장10절,베드로 전서 4장 6절,,)
Regenerated 된 예수의 후손들이 이 육체의 죽음에서 해방 되려면 다시 새롭게 될 영의 제사가 필요한 것이다.
말하자면 계열로는 예수의 후손 계열로 새로 들어 왔지만 그 후 그들의 죄의 번복으로, 죽음에서의 해방을 위해서는
별도의 조처가 취해져야 할 필요성 이다.
예수의 계열로 이 다시 태어난 자들에게 또 한 번의 그 다음 단계의 창조의 변태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b) Regeneration in Spirit
우선 바로 위 b) part 는 맨 위의 디도서 구절 중 "영으로 새롭게" 되는 창조의 과정과 별개이다.
영으로 새롭게 되기 전, 우선 영으로도 태어 나야 한다.
즉 영의 생명이 시작 되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의도에서 Regeneration in Spirit 이다.
다시 생명은 생명에서부터 라는 원칙을 상기하자.
즉 "육체는 육체를 낳고 영은 영을 낳는다" 요한 3장 6절
라는 기본 철칙이 있다.
육체인 우리 인간이 육체의 아기를 낳는다는 개념은 신비롭지만은서도 아주 당연한 이치로 받아 드린다.
아마 우리 자신이 육체이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영이 영을 낳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개념에서는 한 치의 이해의 발자국도 띄지 못하는 이유는 무었인가?
아마 영에대한 이해의 부족일 것이다.
물론 나도 이 많은 사람들중 하나일 뿐이다.
'흔적들 > 담아온 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죽음과 심판과 두 번째 나타남에 대해서,, (0) | 2012.03.15 |
---|---|
[스크랩] 2012년 03월13일 너무 쉽게 포기치 말기를..... (0) | 2012.03.13 |
[스크랩] 스와스티카,,그리고 독일의 정체 (0) | 2012.03.09 |
You Raise Me Up_ Josh Groban (0) | 2012.03.06 |
[스크랩] 느낌의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 (후) (0) | 2012.03.04 |